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모딧(이하 “회사”)이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일반회원용 타로문 웹사이트(이하 “일반회원용 타로문 웹)와 일반회원용 타로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일반회원용 타로문 앱”)과 전문가용 타로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전문가용 타로문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가.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타로문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타로문 어플리케이션 내의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 및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타로문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타로문 어플리케이션 연결화면에 제공합니다.

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적용일자, 변경내용 및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일정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타로문 서비스 웹사이트나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의 Push 알림, 공지사항 게시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마.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이용자는 변경되는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변경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에서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4항의 방법으로 변경되는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본다고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경되는 약관의 적용일 전일까지 회사에 대해 명시적으로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변경되는 약관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관련법령과의 관계)
가. “회사”는 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상담 중개 서비스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담 중개 서비스 : 회사가 일반회원용 & 전문가용 타로문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담이 진행될 수 있는 사이버 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전문가의 상담진행 활성화를 위해 전문가의 초상권 및 부가 정보로 홍보물을 제작하여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가.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나. “어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다. “문코인”과 “문캐시”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전자화폐를 의미합니다.

라. “웹사이트”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홍보 및 정보 안내 목적으로 만든 웹 서버에 저장해 놓은 집합체를 의미합니다.

마. “회원”이란 함은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여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서비스 종류에 따라 일반회원, 전문가로 각 구분되며 일반회원과 전문가 모두에게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바. “비회원”이란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사. “일반회원”이란 일반회원용 타로문에 회원등록을 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아. “전문가”란 회사와 오프라인에서의 별도 계약을 통해 전문가용 타로문에 등록이 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자. “아이디(ID)”란 일반회원용 타로문에서 일반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메일 주소를 활용하여 일반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이때 작성된 이메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며, 작성된 이메일에 오류가 있을 시(오타, 없는 주소 등) 공지 등의 중요 알림이 전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작성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그 책임은 전적으로 일반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용 타로문에서 사용되는 아이디(ID)는 회사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차. “비밀번호”란 일반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일반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만, 전문가용 타로문에서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회사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합니다.

카. “닉네임”이란 일반회원용 타로문에서 아이디와 함께, 또는 아이디를 대신하여 일반회원을 식별하기 위하여 가입 시 일반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타. “상담중개서비스”란 회사가 일반회원용 & 전문가용 타로문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제6조(상담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상담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정보와 도구를 제공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계약

제7조(서비스이용계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 통지합니다.

나. 일반유저용 타로문 이용 신청자는 본인의 정보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됩니다.

다. 일반회원의 아이디(ID) 및 닉네임은 휴대폰 번호 하나당 한 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라. 전문가는 회사와 사전에 오프라인에서 협의한 뒤 위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마. 일반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닉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 11조 아항 (2), (3)의 적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에는 다른 아이디(ID) 및 닉네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바. 전문가는 이용계약 종료 후 최종 이용시에 사용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재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8조(이용신청)
가.일반회원용 타로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실제 연결 가능한 본인 번호를 통해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가 요청하는 추가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전문가용 타로문 서비스는 회사의 승인을 받아 별도로 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1)일반회원의 경우 필수기재항목 :

①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실명인증

② 이메일 주소(ID)

③ 닉네임

④ 비밀번호(SNS 간편 로그인일 경우 미입력)

나. 전문가용 타로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자는 회사에 연락하여 사전 협의를 해야 합니다.

다.이미 인증된 휴대폰 번호 변경을 원하는 일반회원은 어플리케이션 내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 화면에서 가입된 휴대폰 인증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정보는 다양한 변수에 의해 고객정보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반회원은 이를 인지하고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회사의 고의 도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에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제9조(이용신청의 승낙)
가. 회사는 일반회원용 타로문 서비스 이용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전문가용 타로문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경우 회사와 사전 협의할 때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규정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이 약관 제 10조 다항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 일반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② 이 약관 제 15조에 기하여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일반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이용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 기재 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④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⑤ 이용신청한 일반 회원이 이미 가입된 일반 회원과 휴대폰 번호가 동일한 경우

라.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일반회원용 타로문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이용계약의 종료)
가.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의 해지

1) 일반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어플리케이션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2) 전문가용 타로문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내에 가입절차를 제공하지 않음으로 어플리케이션 내에 별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경우 별도로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계약은 일반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4) 전문가의 이용계약의 경우 회사에 별도로 해지의사를 통지한 후, 전문가와 회사의 협의가 끝났을 때에 종료됩니다. 이 경우 전문가는 자신의 고객이던 일반 회원의 알 권리를 위해 해지 일 2주전부터 상담을 마무리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고객에게 전문가의 인적사항 또는 이용계약 해지 사유를 밝혀서는 안됩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일반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전문가는 이 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이용신청 요청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다.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일반회원용 타로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메일(e-mail), 전화, 고객센터, 팝업 메시지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일반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① 일반회원에게 제9조 다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일반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이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일반회원이 상담진행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④ 일반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오프라인에서 사전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유가 있는 경우 전문가용 타로문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문가에게 메일(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전문가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메일로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4)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를 통지 내지 공지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일반회원의 문코인과 문캐시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전문가는 자신의 고객이던 일반 회원의 알 권리를 위해 해지 일 2주전부터 상담 진행을 마무리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고객에게 전문가의 인적사항 또는 이용계약 해지 사유를 밝혀서는 안됩니다.

6)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진행된 상담 건에 대해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3장 회원정보의 보호

제11조(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가. 회사는 일반회원용 타로문 이용계약을 위하여 일반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일반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일반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 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서비스 가입이 제한됩니다.

나.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일반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일반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일반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일반회원이 이 약관 제8조 가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일반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이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일반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마.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연락처는 타로문 웹사이트와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에서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공지합니다.

바.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보호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일반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사. 회사는 일반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일반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일반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아.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30일일간 보관 후 일반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일반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일반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②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60일간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③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자. 회사가 제 3자에게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 제공정보, 제공 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의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업무의 내용 및 수탁사의 명칭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우편 또는 타로문 웹사이트 또는 타로문 어플리케이션 내 화면에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하여 타로문 웹사이트와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합니다.

차.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일반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타로문 웹사이트와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합니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가. 회사는 일반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일반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타로문 웹사이트와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합니다.

나. 회사의 일반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일반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3조(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허가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중개서비스의 이용

제14조(중개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상담중개입니다.

나. 일반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일반회원용 타로문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전문가는 회사가 부여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가용 타로문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 일반회원은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상담을 진행할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문코인과 문캐시를 구매 후 서비스 내에서 상담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제15조(중개서비스의 이용정지, 이용제한)
가.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상담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일반회원은 무료컨텐츠 서비스를 제외한 일반회원용 타로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원자격의 정지와 중개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① 타로문 관리자는 전문가가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불법적 홍보행위와 일반회원이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 등을 엄격히 모니터링/필터링하며, 적발 시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일반회원) : 1회 ~ 2회 경고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전문가) : 1회 ~ 2회 경고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2) 직거래 유도 행위

① 회사는 일반회원이 전문가에게 오프라인 샵 위치를 물어보거나 전문가가 일반회원에게 오프라인 샵 위치를 알려주는 행위 즉,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아래와 같은 제한을 부과합니다. 아래 기준을 따르되, 위반 정도에 따라 회사는 기준보다 높은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일반회원) : 1회 경고 ~ 2회 경고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전문가) : 1회 경고 ~ 2회 경고 / 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3) 회사는 부당한 구매행위, 불법카드거래행위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중개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휴면회원 : 회사는 일반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휴면계정으로 간주합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에 로그인을 하면 휴면계정은 해지됩니다.

5) 금지행위

① 일반회원의 서비스 내 음란물 게시

일반회원은 서비스 내에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이를 통하여 상담을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 정지 후 해당 개인 정보는 6개월 보유 이후 삭제됩니다.

② 일반회원의 상담진행 중 전문가에게 가하는 성희롱/언어폭력

일반회원은 상담을 진행 중 전문가에게 성희롱과 언어폭력을 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 정지 후 해당 개인 정보는 6개월 보유 이후 삭제됩니다.

6)기타 위법 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타로문 웹사이트, 타로문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서비스를 스팸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범죄 또는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② 부당 또는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③ 타로문 웹사이트,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의 정보 데이터를 정당한 권한 없이 스스로 또는 제 3자를 통하여 복사, 퍼가기, 스크래핑 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④ 회원이 제공한 정보 또는 그에 관한 증빙자료가 허위이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⑤ 타로문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⑥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수집 하거나 마케팅 등 수집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경우

⑦ 회원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관련법령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위배하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⑧ 타로문 서비스를 이용한 채팅 내용 중 욕설, 비방 혹은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작성하는 경우

⑨ 그 외 약관 또는 법령에 위봔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가 있거나 그러한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가.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상담 진행을 위한 온라인 상담 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상담진행을 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지사항(전문가가 회사에 알려온 전달사항) 전파를 제외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전문가 또는 일반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상담진행과 관련하여 상담의 진정성, 품질,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위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합니다.

제17조(전문가의 권리)
전문가는 근무시간, 상담방법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회사는 상담진행으로 인한 일반회원의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전문가의 의무)
가. 전문가는 상담진행에 있어 일반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나. 전문가는 상담진행에 있어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를 써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정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 전문가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전문가는 상담진행 과정에서 알게 된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마.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다른 일반회원 또는 제 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전문가의 신뢰도 상승 및 상담 요청 건수 상승 촉진을 위해 전문가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회사가 등록한 전문가 프로필 이미지 및 이력 등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여 전문가에게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는 이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19조(상담진행규정)
가. 상담을 진행하고자 하는 일반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내에서 상담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나. 상담진행방법

1)일반회원은 일반회원용 타로문의 실시간 운세상담 화면에서 전문가들의 상담상태를 살펴본 후 상담가능 상태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2)일반회원은 예약문의, 상담후기 또는 전문가의 프로필을 검토 후 상담진행 의사가 있을 때 상담 진행을 해야합니다.

3)일반회원은 실시간 운세상담 화면에서 상담하기 버튼을 통해 해당 전문가와 상담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4)전문가의 상담분야, 상담주제와 같은 경력 및 이력은 전문가가 작성 및 전달한 자료를 기반으로 부여되므로 100%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해당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일반회원의 결제)
가.일반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문코인 또는 문캐시를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의뢰인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일반회원은 신용카드로 문코인 또는 문캐시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의뢰인이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가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청약 철회 및 환불)
가. 일반회원은 구매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구매일 또는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 요청 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문캐시 또는 문코인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지는 문캐시 또는 문코인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 제 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 약관 제 25조 나항과 같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용자가 구매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서비스에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으로 보상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제22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가. 회사는 일반회원이 제 21조 가항 본문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경우 지체없이 해당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회수 또는 삭제하고,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하거나 결제취소를 통해 환불합니다.

나. 제 가항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다. 회사는 환불을 함에 있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합니다.
라. 이용자가 제21조 가항 본문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경우 문캐시 또는 문코인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23조(회원등급)
가.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구매했을 때 결제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일반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으면 이 약관 제 2조 제 나항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나. 해당 일반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회원의 결제내역 등을 확인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가. 회사는 플랫폼사업자 및 또는 앱스토어 사업자를 통해 제공받은 회원 정보 외에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 또는 제공받은 회원 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광고가 노출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제 2항의 광고에 접속, 참여, 거래 등을 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단말기 알림(푸시 알림)을 활용하여 회원에게 제 2항의 광고를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애플리케이션내의 수신거부 기능을 이용하여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부가서비스

제25조(문캐시 또는 문코인 및 쿠폰)
가. 문캐시 또는 문코인

① 일반회원은 타로문를 통하여 전문가와 상담진행 시에 필요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② 문캐시 또는 문코인은 최소 팔천구백원(8,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③ 일반회원의 결제금액이 일정 기준에 도달할 경우, 회사는 문캐시 또는 문코인 비환불을 조건으로 등급혜택에 따른 보너스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일반회원이 문캐시 또는 문코인(미사용 건에 한하여 전체 금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경우, 무상으로 지급받은 보너스 문캐시 또는 문코인은 자동 환수됩니다.

⑤ 만일 일반회원이 보너스 문캐시 또는 문코인 사용을 완료한 상황에서 충전 문캐시 또는 문코인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일반회원의 충전 문캐시 또는 문코인에서 환수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을 환불 처리합니다.

⑥ 환급할 때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환급 계좌와 관련하여 필요한 자료의 제공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⑦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문캐시 또는 문코인이 소멸됩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보유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이 소멸됩니다.
⑧ 일반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취득한 경우 일반회원은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 할 수 있습니다.
⑨ 구매를 통해 충전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은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됩니다.
⑩ 일반회원의 구매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일반회원에게 이미 부여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을 환수하고자 할 경우, 환수 시점에 회원의 문캐시 또는 문코인 잔액이 환수 문캐시 또는 문코인보다 작으면 일반회원은 ‘추가 서비스 구매를 통한 문캐시 또는 문코인 충전’ 등 회사가 요구하는 방법으로 만회해야 합니다.
⑪ 회사는 사정에 따라 문캐시 또는 문코인의 유효기간 등의 제반규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 쿠폰

① 신규 회원 가입 등 이외의 다양한 프로모션/이벤트에서 일반회원에게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② 제공되는 쿠폰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사용 기한이 존재합니다.

③ 제공되는 쿠폰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최대 할인금액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④ 사용기한 내 쿠폰을 사용하였더라도, 사용기한이 만료된 시점 이후에 거래가 취소될 경우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⑤ 결제 1회당 쿠폰 1개에 한하여 적용되며,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⑥ 쿠폰 적용 금액을 제외한 순 결제 금액에 대해 카드전표/현금영수증 등 결제 수단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⑦ 쿠폰 사용 후 다른 쿠폰으로 변경은 불가하며, 쿠폰 적용은 발급 시간 이후 거래 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결제 실패 시 결제에 사용된 쿠폰은 일반회원님께 다시 반환됩니다.

⑧ 일반회원이 쿠폰을 사용함에 있어 불법적인 불공정거래 및 기타 타로문에서 적절하지 못한 거래로 판단, 의심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쿠폰사용 혹은 쿠폰을 사용한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26조(손해배상)
가.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나.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7조(회사의 면책)
가.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상담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상담과 관련된 방식 또는 내용 등 상담 진행 내용 불만족으로 인한 분쟁해결 발생 시, 필요한 사후처리는 상담 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가-1. 단, 회사는 전문가와 일반회원간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원만한 분쟁해결 지원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소모된 문캐시 또는 문코인 복구 및 동결, 양자의 입장 전달 등)를 취할 수 있으며,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회원간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하기의 외부기관들에게 분쟁 건을 이관할 수 있으며,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분쟁조정권고 등 이관된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intro.jsp )

- 한국소비자원 ( http://www.kca.go.kr/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goMain.do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타로문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진행되는 상담서비스 내용의 불만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 회사는 전문가가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회원과 상담 진행 중 이루어 지는 상담 내용에 대한 정보 등의 정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사. 타로문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상담은 실시간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상담진행은 회원간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한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28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계약, 회원 상호간의 상담진행(거래)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상담진행(거래)에 관한 해석과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제29조(기타 조항)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결과를 알리고 영업일 이내에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모딧이 운영하는 타로문 “고객센터” 또는 contact@tarotmoon.co.kr를 이용하시거나 전화(02-6956-7992)으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다. 회사소개

1) 주식회사 모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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